현대건설 주가 아파트 브랜드 정보

반응형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어느덧 30대로 접어들면서 슬슬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내 집마련'이라는 주제는 많은 사람들이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식주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주식 시장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1인으로서 상장 회사들은 어떤 건물을 짓는지 궁금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건설 주가와 어떤 브랜드의 아파트를 짓는지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건설 아파트 브랜드

  • 현대아파트 : 초창기 브랜드 명 없이 한자로 '현대(現代)' 두 글자만 적혀 있었음.
  • 힐스테이트 : 현대홈타운, 하이페리온 폐지 후 만든 통합 브랜드.
  • 디에이치 :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실제로 평당 분양가가 엄청나게 비싼 편.

 

현대건설 개요

  • 토목 및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1984년 12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사업부문은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전력 등이 있음.

대한민국에서 잘 나가는 건설 회사 중 하나입니다. 업계에서 역사도 길고, 해외 진출의 선봉대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시절에는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에 밀리면서 좋지 않은 길을 걷다가 2009년부터 다시 기세가 역전됩니다. 이때부터 도급 순위 1위를 탈환하고, 2013년까지 유지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이며, 정통성이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을 살펴보면, 조달청, 한국도로공사, 카타르공공사업청, 한국수력원자력 등이 있습니다. 토목 사업은 중동, 동남아, 중남미 등 해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건축 사업 부문은 트렌드를 잘 따라가는 게 중요한데, 이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 적응하고 있으며, 주택 사업은 경기 동향과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이에 대응을 잘하고 있으며, 초고층 건물, 복합개발 산업 분야에 대해서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단순히 건설, 토목 사업만 하는 건 아닙니다. 플랜트 및 에너지 사업 부문도 있습니다. 그래서 원자력, 원전 해체, 태양열, 해상풍력, 전기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에너지 사업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현대건설 주가

잘 나가고 있는 회사 상황과는 달리 주식 시장에서는 외면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현재 주가는 36,450원(2023.4.2. 기준)입니다. 건설/토목 테마주는 최근 3개월간 하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일봉 차트

현대건설 일봉 차트를 보면, 240일선에 맞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2022년 8월에 뚫고 올라가긴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주가가 내려앉는 모습을 보입니다. 20일선 근처를 계속해서 지키고 있으며, 주가가 크게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그렇게 이목을 끌고 있는 종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남들이 주목하지 않을 때가 오히려 기회일 수 있습니다. 재무도 탄탄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상당히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장기 투자를 할 생각으로 조금씩 모은다면, 상승 모멘텀이 붙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현대건설 주가, 아파트 브랜드, 사업 개요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를 보면, 지금 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승 기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지수가 박스권을 지키며 횡보를 할 때에는 어떤 투자 계획을 세울지에 대해서도 고민이 생겼습니다.